LOG IN창 닫기

  • 회원님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 회원이 아니시면 아래 [회원가입]을 눌러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저장

   

아이디 중복검사창 닫기

HONGGIDONG
사용 가능한 회원 아이디 입니다.

E-mail 중복확인창 닫기

honggildong@naver.com
사용 가능한 E-mail 주소 입니다.

우편번호 검색창 닫기

검색

SEARCH창 닫기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성명

E-mail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재무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세요?
한국재무학회 제36대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숭실대학교 김범 교수입니다.
계묘년 새해를 맞아 회원 여러분의 연구에 무궁한 발전과 댁내 평화가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1987년에 발족한 한국재무학회는 지난 35년 동안 국내외 재무금융 분야에서 학술연구를 선도하고 수많은 학술적 인재를 양성하였으며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이 모든 업적과 성과는 회원들의 적극적 참여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가능했던 일입니다. 이러한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제가 출마하면서 말씀드렸던 다음과 같은 내용을 신중하게 준비하고 회원과의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들의 참여가 학회의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학회활동을 준비하여 회원 간의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예전부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던 행사들을 다음과 같이 특성화 하겠습니다. 신진학자의 학술적 연구의 수월성이 제고되도록 공동학술대회와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중견학자 들의 학술성과가 실무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정책심포지엄 및 연구포럼을 준비하겠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재무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셨던 분들의 지혜와 관심이 지속적으로 학회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한국재무학회 한림원(가칭)”을 발족할 예정입니다

재무학회가 학회의 가장 중요한 목적인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회원들의 소중한 연구결과가 높게 평가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선대 회장님들과 편집위원장님들의 노력의 결실로 얻어진 SCOPUS 등재의 업적을 계승하여 재무학회지가 SSCI에 등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기존의 연구지원사업과 신진학자를 위한 행사도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술지의 국제화를 위해 올해부터 대만재무학회와의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대외적으로 우수한 학자 간의 학술적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져 한국재무학회의 국제화가 구체화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한국재무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모두가 주지하고 있는 바처럼 지난 몇 년 간 COVID-19으로 인해 위축되었던 우리의 일상생활이 높아지고 있는 경제적 위기의 가능성으로 인해 더욱 험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재무학회가 학문적 수월성을 한층 더 제고하고 경제적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방안을 제시하여 산업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2023년 1월

제36대 한국재무학회 회장 김  범